티스토리의 자체 광고를 시작한 뒤부터 애드센스 수익이 거의 제로입니다.
누구는 20% 감소 했느니, 누군 반토막 났다고들 하는데, 저는 완전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방문자는 50% 줄었는데 수익은 거의 95%이상 줄어든것 같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명확히 알수는 없지만 갑자기 잘 나가던 블로그가 어느순간 나락으로 왕창 덜어지게 된 계기가 티스토리에서 자체 광고를 시작한 것과 일치하기에, 이게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지만 그로인해 현재는 티스토리에 손이 잘 가질 않습니다.
저와 같은 일을 격은 사람이 많은지 워드프레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어렵지 않게 검색할수 었는데, 이는 예전고 달리 그 만큼 사룡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저도 언전게는 워드프레스를 한번 해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는 했는데 약간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지금에라도 시작한게 어딘가 싶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이렇게 글을 적고 있는 것 만으로도 첫걸음을 띄었다 생각됩니다.
서브도메인으로 연결하여 지금의 이 블로그를 만듬으로 인해 애드센스의승인 기간의 단축과 더불어 언제든지 다른곳으로 이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글을 씀에 있어서도 티스토리와 달리 좀더 안정적인 느낌이 듭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어제 메인 워드프레스를 셋팅하면서 몇가지 플러그이을 설치 했는데, 분명 처으 셋팅해 놓았을땐 모든게 정상적으로 잘 돌아갔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니 잘 나오는걸 확인했고, 다른 오류가 나는 부분없는지도 확인했는데, 없어서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왜냐면 처음 접하는 워드프레스라 생소해서 모두 검색을 해 가며 만들었기에 만들다가 오류가 나면 해결할려면 또 다시 검색에 의존해야하는 상황이 될것인데, 이게 쉽게 해결이 될 문제라면 모르겠지만 검색을 해도 잘 나오지 않는 오류라면 참 난감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메일 워드프레스에 애드세스 승인을 받아 광고 적용을 하고 몇가지 플러그인을 셋팅을 해 놓고 서브로 구글 블로그를 만들면서 셋팅하고 글을 몇개 적고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적용해서 확인을 해 보는데 광고가 아예 나오지를 않는 것입니다.
혹시나 싶어 메인 워드프레스에 다시 들어보니 역시 이곳에서도 애드센스 광고가 전혀 나오질 않습니다.
혹시나 애드센스 게정에 문제가 있나 싶어 혹인해 봤지만 정책 위반 사항같은 건 없었는데 , 이상하게 몇시간 전까지만 해도 광고가 잘 송출되던 메인 워프가지 이러니 혹시 내가 플러그인 셋팅을 하면서 잘못 건드렸나 싶어 몇번을 다시 설정하고, 또는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기를 반복했는데, 해결은 되지 않았네요.
메인도, 서브 블로그 모두 광고가 송출이 안되어지면서 해결을 해 보기 위해 많은 검색을 해 보았지만 일반적인 답변이 대부분이였습니다.
메인 블로그의 경우는 포스팅수도 100여개가 넘어가고 글을 쓰기 지삭한지도 3달이 넘어가는듯한데, 포스팅한 기간이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다는건 아닌것 같고, 아무튼 이걸 해결하기 우해 밤늦게 까지 검색을 해 가며 오류를 찾아보려고 했는데, 결국 다음날로 하기로 하고 잠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아!
가족들의 스마트포네서도 확인을 해 봤는데 역시나 광고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예 1개도 나오지 않는 상황이였고, 또한 새로운 광고 코드를 만들어 적용했는데도 마찮가지였습니다.
캐시를 삭제하고 몇번을 시도해 봐도 마찮가지여서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되나 난감한 사황이였는데, 구글블로그 만이라도 광고가 나옸더라면 워프가 잘 못 되었구나 라는걸 알 수 있을텐데, 둘다 광고가 나오지 않으니 답답한 맘으로 그냥 잠을 청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날 무거운 맘으로 일어나자 마다 컴퓨터를 켜서 확인해 보니 워프도 구글블로그에도 광고가 아주 송출이 잘 되고 있는걸 보고서야 애스센스 계정에서 약간의 무슨이유인지는 모르지만 오류가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원래 하루에 메인 블로그와 서브 블로그를 동시에 만들어 애드센스 코드를 적용하면 바로 적용이 되지 않았던건지는 모르겠으나 자연스레 시간이 해결해 주었네요.
이번에 처엄 만져본 워드프레스인데, 별것 아니라 생각하고 그냥 뚝딱 만들어서 생각보다 쉽다고 생각했는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때면 검색에 의존해야하는 것이 초보인 입장에선 난감할때가 있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플러그인의 종류도 많고, 또한 적용시 테마에 따라 호환이 안되는것도 있는것 같고, 무엇보다 시간이 흐르면서 테마와 워프 버전등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로인해 가금씩 오류도 나오는듯 한데, 어느정도 기본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도 워프를 만들기는 쉽게 만들었는는데 한번씩 만나는 오류로 인해 검색에 시간을 들일때가 있습니다.
물론 검색을 통해 배워놓으면 좋기는 합니다.
초보자가 워프를 만들어보면서 느낀점은 처음엔 와~ 정말 쉽게 만들수 있네라는 생각이 들다 한번씩 오류 알림이 뜨면 난감함이 커서 정말 곤란할때가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서 워프를 배워나가겠지만, 앞으로 얼마나 오래 사용할지는 모르지만 처음 셋팅이라 서툴러서 오류가 나고 했지만 이후엔 별다른 오류없이 모두가 업데이트도 잘되고 한다면 오래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그때가 되면 지금보다는 좀 더 워프에 대해 잘 알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옛날 같으면 책을 구입해서 공부를 해야할지도 모르겠으나 요즈음은 인터넷 검색 만으로도 어지간한 자료를 다 얻을 수 있으니 이런 점이 좋기는 합니다.
저와 비슷하게 워프로 이전을 하면서 고생하지는 분도 없지 않아 있을듯한데, 배운다고 생각하고 시작한다면 좀 더 마음이 편안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갑작스런 티스토리리의 이번일이 찾아아와서 시간에 쪽기다보니 조금 서둘러 블로그를 새로 만든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둥지를 잡으면 오래 오래 있을려고 합니다.